BLOG

빌리지 뱅가드에서 꼭 사야되는 인기 상품 리스트

일본을 비롯해 그 어느 곳이든, 여행을 갔을 때 우리가 꼭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쇼핑이죠. 그 지역 혹은 국가만의 특별한 아이템이라든지, 혹은 여행을 기회삼아 그동안 내가 갖고 싶었던 아이템을 구매하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해외여행을 떠날 땐 그 나라의 감성이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아이템들을 구입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기도 하죠. 다양한 물건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도록 ‘쇼핑 핫플레이스’를 미리 알아보기도 하구요.

출처: https://digjapan.travel/en/

1. 도쿄 빈티지 소품샵 빌리지 뱅가드

일본의 쇼핑 장소라고 하면 흔히들 긴자의 명품거리나 혹은 돈키호테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빈티지 상품을 구입하기 좋은 곳은 따로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빌리지 뱅가드인데요. 빌리지 뱅가드는 ‘즐기는 서점’이라는 컨셉을 내세운 빈티지 샵으로, ‘서점’이라는 컨셉답게 책은 물론, 식품을 비롯해 생활이나 취미 잡화, CD나 패션 용품등을 비롯한 기발한 상품들이 즐비해있습니다.

매장 내로 들어가면 보물찾기를 하는 것과 같은 분위기가 풍기는 버라이어티 숍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고, 상품 수가 워낙 다양하다보니 일본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여행을 온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많은 곳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출처: https://digjapan.travel/en/

2. 빌리지뱅가드 오사카

도쿄의 빈티지 소품샵으로 유명한 빌리지 뱅가드이지만, 그렇다고해서 꼭 도쿄에만 위치한건 아닙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일본 지역인 오사카에도 빌리지 뱅가드가 위치해있는데요. 오사카 쇼핑의 메카라고 불리는 신사이바시스지 상점가로 가면, 빌리지뱅가드 아메리카무라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사카에 있는 빌리지뱅가드라고 하면 보통 난바파크스 점을 많이 방문하기도 하고, 실제로 그 곳을 떠올리는 경우도 많지만, 만약 빌리지뱅가드의 상품들을 전반적으로 만나보고 싶다면 한 곳만 방문하기보다는 난바파크스점과 아메리카무라점 두 곳 모두를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수 많은 품목들로 구성되어 있는 곳이지만, 그 중에서도 난바파크스점과 아메리카무라점에 진열된 상품들을 보다보면 삳대 매장에 없는 상품들도 많기 때문에 두 곳 모두를 방문한다면 좀 더 다채로운 쇼핑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digjapan.travel/en/

3. 빌리지뱅가드 시부야점

시부야의 빌리지 뱅가드는 시부야 역에서 직결되는데요. 접근이 용이하다보니 언제나 방문객들로 북적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곳은 시부야 답게도 패션 용품 라인업이 상당히 다채롭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지하 1층과 2층 두 개 층으로 구성된 이 매장의 지하1층에는 패션용품이나 일반잡화, 식품을 비롯한 캐릭터 상품들이 중심적으로 진열되어 있고, 지하2층으로 한 층 더 내려가면 서적이나 아이돌 관련 아이템, 애니메이션 관련 아이템 등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특히 지하2층에는 이벤트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보니 정기적으로 아이돌 혹은 남성 보컬 그룹 등이 방문하여 이벤트를 열기도 합니다. 빌리지뱅가드 시부야 점에서는 아주 반가운 상품 한 가지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바로, 우리나라의 ‘불닭볶음면’입니다. 빌리지뱅가드 시부야점의 인기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붉닭볶음면 까르보나라 맛이기 때문인데요. 매우면서도 계속 먹고싶어지는 중독성 강한 맛이 끊임없는 인기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또, 이곳에서는 시부야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 특유의 느낌이 물씬나면서 ‘시부야’라는 글씨로 여행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기념품으로 구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4. 빌리지뱅가드 제대로 즐기는 꿀팁

빌리지뱅가드의 쇼핑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쇼핑 리스트부터 꼼꼼히 작성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흔히 우리는 일본 잡화 쇼핑이라고 하면 돈키호테를 많이 떠올리는데, 돈키호테에서는 주로 화장품이나 과일맥주, 식품 등을 쇼핑한다면 빌리지뱅가드에서는 좀 더 감성적인 아이템이라든지 캐릭터 상품들, 애니메이션 상품들과 같은 ‘소품’위주의 쇼핑이 가능합니다.

또,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는 점에서는 돈키호테와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빌리지뱅가드는 조금 더 정적이고 차분한 분위기에서 다락방을 구경하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사람이 붐비는 곳을 꺼린다거나, 좀 더 차분한 분위기에서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빌리지뱅가드를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빌리지뱅가드에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본의 캐릭터 짱구를 비롯해 지브리의 캐릭터들, 산리오 캐릭터, 포켓몬스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추억을 되살리며 좋아할만한 캐릭터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품도 단순히 인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파우치라든지 조금 더 실용적인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어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를 잡은 쇼핑이 가능합니다.

특별히 좋아하는 일본의 캐릭터나 애니메이션과 같은 IP가 있다면 일본 여행 시 빌리지 뱅가드에 꼭 방문해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의 소품 하나쯤 구입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두고두고 볼때마다 일본 여행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 될테니 말이죠.

빌리지뱅가드에서는 흔한 에너지 드링크 하나까지도 슈퍼맨 패키지로 꾸며져 있다거나, 키우는 수초 키트 등 일본만의 통통튀는 감성의 독특한 아이템들이 충분히 준비되어 있으니 꼭 한 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대표적인 빌리지뱅가드 매장인 시부야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이 이루어지고, 정기 휴일은 정해져있지 않아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다만, 매장의 사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미리 검색 한 번 해보시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Share the Post:

Related Posts

캣스트리트 명소 쇼핑몰

캣 스트리트 여행명소 추천

도쿄의 중심인 시부야역 근처에는 개성이 넘치는 트렌디한 쇼핑을 위한 거리이면서 비교적 조용한 산책길이 있습니다. 높지 않은 낮은 건물에 상점들이 늘어서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