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시부야 겐카츠 맛있게 먹는 방법

일본 규카츠

도쿄를 여행하실 때 아무리 여행을 자주 가시더라도 꼭 알아봐야 할 정보가 있기 마련입니다.그중 날씨는 일본여행에 중요한 정보입니다. 도쿄는 습한 아열대 지역으로 여름에는 습하며 겨울에는 춥지 않고 상쾌한 날씨가 특징입니다. 도쿄여행을 계획하신다면 3월에서 5월 중 벚꽃이 만개하는 계절과 9월에서 11월 사이 단풍이 물드는 계절을 추천해드립니다.

우리나라의 계절과 비슷하지만 좀더 습하고 비가 자주 오는 나라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춥지않고 덜 습한 봄인 지금, 도쿄여행을 계획 보시는건 어떠실까요?

19세기 작은 마을이었던 시부야는 현재 도쿄에서 가장 유명한 지역이 되었는데요. 유명한 시부야 스크램븡 교차로를 바라보고 있으면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관광객이라면 꼭 한번 멈춰서서 신호등이 빨간색에서 초록색으로 바뀌는 순간, 교차로 위를 오가는 사람들을 보는것도 추천해드립니다.

교차로를 건너면 1950년대에 우타가와 하천이 범람한 이래로 거리가 번영하여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죠. 시부야는 맛과 패션의 거리로 맛집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도쿄 시부야의 맛집인 겐카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https://triple.guide/
출처: https://triple.guide/

시부야 겐카츠 맛있게 먹는 방법

겐카츠는 우리나라 돈까스로 이해하면 빠르게 이미지가 떠오를겁니다. 카츠의 나라 일본답게 다양한 카츠들이 있지만 겐카츠는 우리나라 돈까스라고 부르기에는 다른 외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명 하얀 돈까스로 유명한 겐카츠에 대해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위치

일본 〒150-0043 Tokyo, Shibuya City, Dogenzaka, 2 Chome−6−2 美奈津 B1F

1.이용방법

겐카츠 매장은 지하1층으로 내려가시면 자판기가 위치해 있습니다. 매장 앞으로 들어서게 되면 주문용 자판기로 메뉴를 확인 하신 후 주문하시면 되시는데요.매장이 다소 협소하므로 먼저 자리가 있는지 확인하신 후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예약은 받지 않고 포장은 직원분과 상의 하고, 결제는 현금결제를 받고 있습니다. 월~일까지 11:30분에서 22:00분까지 영업중이지만 각요일별로 영업시간이 다소 상이할 수 있사오니 확인하 신 후 방문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2.메뉴

메뉴는 등심,안심,믹스(등심+안심) 총 세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대체적으로 안심을 선호하는 편인데 일본은 등심을 추천해드리니 등심과 안심 모두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즈는 레귤러,미디움,라지 사이즈로 크기가 크지 않으니 평소 드시는 양에 맞게 조절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밥과 양배추는 1회 무료 리필되오니 드시다가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대략 1900엔에서 3000엔 사이로 저렴하지는 않은 가격입니다. 다소 가격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비싸더라도 기억에 남는 여행을 위해 색다른 돈까스를 경험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3.먹는방법

우리나라 돈까스와 다르게 일본 돈까스는 소스 또한 다양한편입니다. 아무래도 소스를 부어 먹는 우리나라 옛날 경양식 돈까스와는 다르게 일본식 돈까스는 소스에 찍어먹기 때문에 소스가 다양하게 발달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소스통 하단에 영어로 설명이 쓰여 있으며, 먹는 순서를 알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방법은 첫번째,소금에만 찍어드시고 두번째 와사비 간장에 살짝 찍기,세번째는 돈카츠 소스에 네번째는 갈릭 돈카츠 소스에 찍어서 드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소금에 찍어 먹는 것이 색달라서 그런지 제일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4.맛

앞서 설명해드린 바와 같이 겐카츠는 우리가 알고 있는 튀김의 양상이 아닌 색상이 하얀색입니다. 이것이 바로 겐카츠의 노하우라고 하는데요. 돈까스를 저온에서 오랫동안 튀기는 것이 비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보기에는 자칫 고기가 덜익은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만큼 고기 색은 붉은빛을 도는데 이것은 ‘미오글로빈’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오글로빈은 근세포 속에 있는 헤모글로빈과 비슷한 헴단백질로 적색색소를 함유하고 있어 조류나 포유류의 근육을 붉게 염색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니 안익었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온에서 튀긴 하얀 튀김옷에 붉은 고기를 맛보시면 처음 맛보는 극강의 고소함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이점이 많은 일본여행객을 다시 일본여행을 하게 만드는 점 중 하나 일 것 같습니다. 주문 후 고기 중형에 맞춰 꺼내 고기를 다지고 즉석에서 튀김 가루를 묻혀 조리하니 시간이 걸릴 수 있으나 드셔보시면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일본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도쿄로의 여행은 어떠실까요? 도쿄는 매력이 다양한 도시입니다. 개인적인 취향과 생각이 확장되는 공간이기도 하죠. 도쿄를 모르는 사람들도 한번은 들어봤을 시부야는 패션뿐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가 모인 곳입니다.처음가는 여행객들에게 다소 산만하고 복잡한 동네이지만,길을 따라 걸으면 귀엽고 재미있어 보이는 상점들,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카페가 가득한 장소입니다.

감성돋는 거리에서 쇼핑과 음식을 즐기신다면 감동은 두배가 될 것입니다. 시부야 역 인근은 해가 지기 시작하면 화려한 옷으로 갈아입는데요. 멋진 야경을 감상하시는 것도 좋으실거 같습니다.여유가 있으시다면 하라주쿠까지 이어지는 길을 따라 쇼핑을 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좋은 여행 중에 맛집을 찾는 것은 행운과도 같은 것이죠. 특히 친구나 가족 사랑하는 사람과의 여행 중에 겐카츠와 같은 맛있는 음식을 접한다면 재미 또한 두배가 될 것입니다. 도쿄 시부야에 가신다면 겐카츠에서 잊지 못 할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hare the Post:

Related Posts

서울대학교

강남 8학군의 유래와 특징

강남 8학군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그 유명세는 너무나도 커서 자녀의 교육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국의 최고학군이라고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