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쿄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일반적으로 벚꽃이 만개하는 봄과 단풍이 짙게 깔리는 가을을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의 계절과 비슷하지만 좀더 습하고 비가 자주 오는 나라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날씨를 감안하여 여행계획을 세우시면 좋습니다. 여행계획을 생각 중인 분들은 맛집도 많이 찾아보게 됩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맛집이 즐비한 시부야에서의 맛집투어도 생각하게 될겁니다. 그 중에서 시부야 몬자야키도 정말 인기가 많은 곳 중 하나입니다. 도쿄 번화가의 트렌디한 분위기와 전통 일본 요리가 만나 품격있고 색다른 음식의 맛을 보여줍니다. 몬자야키는 일본의 여러 지역에서 많이 만날 수 있는 요리로 특히 시부야에서 센세이션한 이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부야에서 몬자야키로 유명한 맛집 BEST 3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시부야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은 눈 크게 뜨고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시부야 몬자야키 맛집 BEST 3
1.모헤지 몬자야키 시부야점
정말 유명한 몬자야키 전문점입니다.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 건물 12층에 있는데 전망대 구경 후 에스컬레이터로 내려오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바로 들어갈 수는 없고 긴 대기줄을 만나야 합니다. 점심시간을 피해서 가면 그나마 바로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일본식당을 가면 한자와 일본어가 가득한 메뉴판을 볼 수 있는데 이 곳은 한국어메뉴를 통해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메인메뉴 뿐만 아니라 음료와 디저트까지 모두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어 너무 편했습니다. 직원분도 한국어를 엄청 잘하셨습니다.
모헤지 몬자야키 시부야점은 메뉴가 엄청 다양한데 기본 음료인 토마토 츄하이, 야마자키 하이볼을 비롯해 다양한 음료를 주문할 수 있고 몬자야키 전 먹는 메뉴인 모헤지 야키소바가 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본 메뉴인 몬자야키는 명란, 떡 몬자야키를 주로 주문하는데 재료의 양이 넉넉해 부족함없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조리과정을 보면 시각적인 비쥬얼은 그리 맛있어 보이지 않지만 정작 먹어보면 입에 착착감기는 맛이 일품이고 쫀득한 식감도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레스토랑같이 세련된 분위기가 마음에 드는 몬자야키 맛집 모헤지는 젊음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있는 곳으로 부드런운 분위기에서 입맛을 돋우는 음식으로 여행객들을 매료시킬 수 있는 식당입니다. 여행코스에 꼭 넣으시기 바랍니다.
2. 츠키시마 몬자 쿠우야
츠키기사 몬자 쿠우야는 엄청난 웨이팅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늦은 시간까지 웨이팅이 있는 흔치 않은 식당으로 현지인들과 여행객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식당입니다. 목을 축이기 위해 생맥주 또는 하이볼을 주문하면 애피타이저로 문어발이 나오는데 이 또한 맛이 기가 막힙니다.
본격적인 몬자야키를 조리하는 것도 구경할 수 있는데 토핑이 올라간 양배추가 가득 담긴 보울과 함께 등장합니다. 보울 안에는 정체모를 액체도 담겨있는데 조리가 시작되면 토핑은 철판 옆으로 모셔두고 양배추와 액체를 막 요리조리 뒤섞어 볶으며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 때 주문한 토핑과 함께 하나로 합체하는 몬자야키를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철판 위에 죽을 부어 넣고 떠먹는 느낌의 맛인데 굉장히 생소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맛과 재미를 동시에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3.사케바 테즈카
시부야역 도보 3분거리인 사케바 테즈카는 손님들이 직접 철판 앞에서 재료를 섞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요리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먹는 음식을 넘어 음식과 소통을 하고 공유한다는 철학이 들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채소, 해산물, 고기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개인의 취향을 만족할 수 있고 신선한 재료로 맛의 풍미를 채웁니다.
해당지역에서 기른 채소나 근해에서 잡은 해산물을 사용하여 좀더 깊은 맛과 퀄리티를 높입니다. 이 외에도 치즈나 김치와 같은 다양한 나라의 특색있는 재료를 추가하여 맛의 글로벌화를 이루어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사케바 테즈카의 몬자야키는 짭조름하고 구수한 맛이 특징입니다. 각종 재료가 섞인 반죽이 철판 위에서 살살 익어가면서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이 서로 어울리며 깊고 풍부한 맛을 보여줍니다. 철판 위에서 노릇노릇 익어가는 몬자야키를 보고 있으면 색다른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좀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은 살짝 태워서 반 누룽지처럼 먹으면 더욱 맛있으니 꼭 이렇게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철판 볶음밥의 피날레를 응용한 조리법인데 식감도 살짝 생기는 게 훌륭합니다.
지금까지 시부쟈 몬자야키 유명식당 BEST 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화려한 볼거리와 번화가의 진정한 모습을 하고 있는 시부야에서 특별하고 이색적인 맛을 자랑하는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시부야 몬자야키 유명식당을 찾으시면 됩니다.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맛을 통해 시부야의 추억을 한껏 더 인상적인 곳으로 만들어줄 것이며 함께 한 일행과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도쿄 시부야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꼭 필수코스에 포함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리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