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도쿄 신주쿠 규카츠 맛집 추천

돈카츠사진

일본여행 중 도쿄를 방문하신다면 많은 사람과 시끌벅적한 도심 속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맛집을 가보게 되실겁니다. 하지만 너무 번화한 거리를 잠시 벗어나 신주쿠로 가시면 잠깐이나마 한적한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는데 빼어난 관광명소와 다양한 형태의 맛집을 통해 색다른 도쿄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 중 오랜시간의 도보로 몸이 지쳐있을 때 에너지를 보충해줄 다양한 메뉴 중 신주쿠가 자랑하는 메인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규카츠입니다. 규카츠 식당의 근처만 가도 소고기 냄새에 이끌려 홀리듯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배고플 땐 미친듯이 들어가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주쿠 현지인들이 추천하고 여행객을 사로잡는 가성비 좋은 맛집 BEST 3를 준비했습니다. 현지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최고를 외치는 식당 위주로 선별하여 소개하고자 하오니 신주쿠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께서는 눈을 크게 뜨고 집중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도쿄 신주쿠 규카츠 전문점 BEST 3

1. 규카츠 모토무라 가부키초점

    첫번 째, 식당은 규카츠 모토무라 가부키초점입니다. 일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 식당입니다.
    규카츠를 일본의 시그니쳐 식문화로 만들겠다는 비젼으로 시작했는데 맛에 있어서는 정직한 맛을 제공한다라는 일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미 도쿄 외에 요코하마, 타이페이에 분점을 내고 운영 중에 있습니다.

    가는 방법은 JR 신주쿠 역 동출구에서 도보 2분거리로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으므로
    메뉴표는 일본어 외에도 영어, 한국어, 중국어(번체자) 등 다양한 언어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메뉴는 규카츠 정식! 양배추와 감자샐러드, 보리밥, 파와 유부가 들어간 아카다시 미소시루로 구성된 정식메뉴에 참마를 간 도로로를 토핑한 세트입니다. 나올 때부터 미디엄 레어로 테이블에 설치된 돌판에 직접 구워 개인 기호에 맞게 먹으면 됩니다. 원하는 익기 정도를 맞춰 먹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일반적으로 한쪽 면당 30초로 구워먹으면 가장 좋은 맛이 난다고합니다.

    돌판으로 구운 다음 와사비와 간장을 찍어 먹으면 고기의 감칠맛과 지방의 달달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간장 대신 암염을 선호하는 분은 테이블에 준비된 암염을 찍어도 진한 감칠 맛과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yukiblog.tw

    2. 규카츠 아오나 신주쿠점

      두번째는 신주쿠역 도보 5분거리의 가부키초에 위치한 규카츠 전문점 아오나 신주쿠점입니다. 매장은 그리 크지 않은 편이지만 아기자기한 자리 셋팅과 다양한 외국인 여행객을 위한 번역된 메뉴판을 제공하니 참 편리합니다. 아오나 신주쿠점의 핫메뉴는 역시 규카츠 정식인데 일반적으로 혼와사비가 추가된 세트로 많이 주문하신다고 합니다. 아오나 신주쿠점만의 가지고 있는 색다른 점은 규카츠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순서대로 살펴보면,

      1) 고기 위에 취향컷 와사비를 올립니다.
      2) 간장, 기름장 혹은 암염을 함께 먹습니다.
      3) 소스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먹습니다.

      얼핏보면 간단한 내용이지만 현지인들은 이 순서를 꼭 지켜서 먹어보라고 권합니다. 오사카를 여행했던 여행객들의 의견은 오사카보다 신주쿠가 먹는 방법이 다양하고 여러가지 시도를 해 볼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확실히 소스의 역할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3. 규카츠 교토 가츠규 신주쿠 오타키바시도리점

        세번째는 신주쿠역에서 도보 1분거리에 있는 큐카츠 교토 가츠규 신주쿠 오타키바시도리점입니다. 이곳은 현지인들이 극찬하는 규카츠전문점으로 한번 맛보면 그 여운이 며칠을 간다고 하는 바로 그 식당입니다. 스테이크와 돈까스가 한번에 들어와 혀를 자극하는 맛이라고 합니다.

        식당에 들어서면 바 자리도 있고 테이블 자리도 있는데 편한 곳에 앉아 주문을 하면 예쁘신 직원분이 친절하게 주문을 받아주십니다. 교토 가츠큐의 메인 탑픽 메뉴는 스페셜와규 규카츠라고 합니다. 특이한 게 계란 반숙이 함께 나오는데 이 조합도 괜찮다고 합니다. 밥이랑 국은 무제한 리필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곳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적어 놓았는데 순서대로 보면 와사비에 찍어먹고 소금에 찍어먹고 우스터 소스에 찍고 카레소스에 빠뜨렸다가 반숙 계란에도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생와사비를 찍어서 먹는 맛이 BEST라고 하니 꼭 나중에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규카츠 외 도쿄 신주쿠 맛집 2곳 추천

        1.교엔 로안

          생선정식이 일품인 교엔 로안입니다. 현지 주민분 중의 한분은 일주일에 2번이상 식사를 하신다고 하는데 지금도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1,000엔 안팎으로 먹을 수 있으니 높은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신기한 점은 구이명인이 직접 구워주신다는 점인데 생선정식이 땡기는 날은 강력추천하는 집이니 꼭 방문해보셨으면 합니다.

          2.우동 신

          일명 줄서서 먹는 우동 맛집입니다. 일반 우동집이 아니라고 합니다. 3년연속 우동 100대 맛집으로 선정되어 해외에서도 관광객들이 끊이질 않는다고 합니다. 메인메뉴도 1,500엔 이라로 맛볼 수 있으니 신주쿠에서 맛있는 우동을 먹고 싶다면 우동 신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주쿠 규카츠전문점 BEST 3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일본도쿄여행의 맛집투어 코스 중의 하나인 규카츠를 진심으로 맛보실 계획이라면 위의 식당으로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지인들의 강력추천과 많은 여행객들의 후기를 통해 정리했으니 진정한 맛을 느끼시지 않을까 합니다. 일본도쿄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꼭 맛집투어코스에 포함하시는 것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hare the Post:

          Related Posts

          서울대학교

          강남 8학군의 유래와 특징

          강남 8학군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그 유명세는 너무나도 커서 자녀의 교육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국의 최고학군이라고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