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라는 이름. 한 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겁니다. 일본의 돈키호테는 1980년에 처음 시작된 일본의 잡화 체인점인데요. 한국의 ‘다이소’보다도 더 폭넓은 품목들을 판매하고 있고, 일본 전역에 퍼져있는 체인점이다보니 일본 현지인들은 물론이고, 한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상당히 인기가 많은 판매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추천템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사실 한국인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일본의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성지와도 같은 곳이지만, 일본 현지인들에게는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곳이기도 한데요. 잡화점이니만큼 상품도 많고, 가격도 저렴하고, 심야에 영업하다보니 퇴근 이후에도 쇼핑이 가능하다는 점 등의 이점이 있지만, 구매력을 충분히 갖춘 현지인들의 입장에서는 값이 싼만큼 물건의 질이 저하된다거나, 싼티난다는 등의 이유로 꺼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한국인 관광객들은 일본에 방문했을 때, 돈키호테를 필수 코스로 집어넣을 정도로 돈키호테 쇼핑에 대한 기대가 높은 편인데요. 돈키호테 쇼핑리스트에 빠지지 않고 늘 등장하는 필수품목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돈키호테 과일맥주 추천 – 호로요이
일본에 방문한 관광객들이 꼭 구입하는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과일맥주인데요. 복숭아 맛 ‘호로요이’를 비롯해 ‘북해도 멜론맥주’등과 같이 한국에서 찾아보기 힘든 과일맥주를 기념품으로 사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돈키호테 컵라면 추천
이 외에도 일본 컵라면은 돈키호테 쇼핑리스트에 넣는 경우도 많은데요. 한국의 컵라면과는 달리 일본의 컵라면은 후레이크가 상당히 통통하고, 맛도 다양하며, 사이즈도 기본, 빅, 킹사이즈로 나뉘어져있는 닛신 컵누들을 돈키호테에서 사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돈키호테 휴족시간
그리고 여행시에는 걷는 일이 많다보니 돈키호테에서 구입해 일본 현지에서 사용하기도 하고, 혹은 한국으로 갖고 들어오기도 하는 아이템도 있는데요. 바로 휴족시간입니다. 발에 붙여두기만 하면 되는 쿨링 시트인 휴족시간은, 여행시에 쌓이는 근육의 피로도를 푸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한국에서도 서서 일하는 일이 많은 근로자들 혹은 활동량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힐링템으로 꼽힙니다.
돈키호테 과자 추천 – 킷캣 & 민티아
먹거리 중에서는 킷캣과 민티아를 쇼핑 1순위 템으로 꼽는 경우가 많은데요. 킷캣 중에서도 특히 녹차 킷캣은 국내 판매가의 절반도 안되는 금액으로 일본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대량으로 구입해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돈키호테보다 일반 드럭스토어에 방문하면 200엔에서 300엔정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때도 있으니, 가격을 꼼꼼히 비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 민티아는 일본의 국민캔디인데요. 달콤한 과일맛부터 시작해 졸음을 한 번에 깨워주는 시원한 민트맛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 개개인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가벼운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입되는 제품입니다.
돈키호테 화장품 추천
돈키호테 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가 바로 화장품인데요. 시세이도 퍼펙트 휩에 대해서는 다들 한 번쯤 들어보셨을겁니다. 그런데 돈키호테에서 살만한 화장품은 퍼펙트휩 말고도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물에 젖은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비오레 클렌징 오일도 상당히 인기 많은 제품으로 꼽힙니다. 보통 샤워를 하다보면 피부가 젖다보니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게 어려워지기도 하는데요. 비오레 클렌징 오일은 젖은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깔끔하게 클렌징이 되기 때문에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 외에도 동물 마스크팩을 돈키호테에서 쇼핑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마스크팩에 동물 그림이 그려져 있다는 사실 자체가 재미가 있는 것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피부 보습에도 좋으면서 일본 느낌이 물씬 나다보니 본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하기도 하고, 주변 친구들 혹은 지인들을 위한 선물로 구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로 여행중에 구입하여 바로 사용하면서 재미있는 인증샷을 남기는 경우도 많죠.
오사카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추천템
오사카 돈키호테 과자 – 글리코 자이언트 프리츠 타코야키맛
일본 여행을 오사카로 간다면, 특히 이것만큼은 꼭 사야 한다 하는 돈키호테 쇼핑템이 있는데요. 바로, 글리코 자이언트 프리츠 타코야키입니다. 오사카에서 유명한 글리코상 막대과자인데요. 흔히 우리나라에서 보는 ‘빼빼로’와 같은 모양입니다. 타코야키 맛이 나다보니 일본 현지에서 바로 사서 먹어보기에도 좋고, 한국으로 가져와서 일본 여행의 추억을 되살리거나 혹은 주변 친구나 가족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인 상품입니다. 14개입이 680엔이기 때문에 가격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에 속하면서 일본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보니 선물로 많이 활용되는 아이템이기도 하죠.
오사카 돈키호테 캬라멜 – 모리나가
또,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의 국민 캬라멜 ‘모리나가’도 인기 많은 쇼핑템인데요. 만약 모리나가를 먹어본 적이 없다면, 독특한 맛 보다는 가장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밀크 캬라멜부터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여름철에 여행을 떠났다면, 여행 도중에 쌓이는 열감이나 이로인한 피로감을 즉각적으로 해소해줄 수 있는 고바야시 네츠샤마시트 열냉각 시트를 구입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땀냄새가 신경쓰인다면 갸스비 아이스 타입 데오드란트 스프레이를 이용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하면서 땀냄새도 예방하고, 화장이 잘 지워지지 않도록 조치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 돈키호테 쇼핑리스트는 개개인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활용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그리고 원하는 쇼핑리스트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