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역에서 나리타공항 가는 방법 3가지

요즘 일본여행 다녀오시는 분들 많으실텐요. 그 중 도쿄는 일본여행자들의 기본 코스 중의 한 곳으로 한번 쯤은 다녀오셨을 겁니다. 그런데 도쿄여행 후 다른 여행지나 한국으로 귀국하실 때 이용하시는 나리타공항에 가는 방법에 대해서 얼만큼 아시나요? 물론 자주 가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많이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습니다.여행 스케쥴에 따라 움직이시다보면 꼭 예상치못한 코스와 변동사항때문에 시간 부족하실 때가 있습니다. 미리 정해놓은 비행기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열심히 뛰었던 경험도 많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미리 알고 계시면 여행 계획 세우실 때 훨씬 수월한 팁 중의 팁!! 도쿄역에서 나리타공항 가는 방법 3가지입니다.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이번 기회에 자세히 알아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3가지인 열차와 1300엔버스, 전철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나리타공항사진

도쿄역에서 나리타공항 가는 방법 3가지

1. 넥스 – 나리타 익스프레스

일본여행 자주 다녀보신 분들은 아실텐데요. 바로 고속열차인 일명 넥스, ‘나리타익스프레스’입니다. 아무래도 기차다보니 지체되는 경우는 거의 없고 정확한 시간에 맞춰 공항에 데려다줍니다. 장단점을 살펴보면, 장점 – 지정좌석제로 되어 있고 짐칸이 자리하고 있어 편리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환승없이 1시간내로 비교적 빠르게 갈 수 있어 공항 비행기 시간 맞추기에 제격입니다. 단점 – 아무래도 고속열차다 보니 다른 교통수단보다 비쌉니다. 일반석이 성인기준 26,400원, 아동은 14,100원 그린석은 성인, 아동 동일 47,300원입니다. 그래도 소요시간 및 편의성에 비한다면 적정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지하 1층으로 내려가서 티켓부스 또는 발권기에서 구매 또는 예매권 교환한 후 빨간색 NEX 마크 따라 이동하여 플랫폼에서 기차를 탑승하면 됩니다.

    2. TYO-NRT – 1300엔버스

    두번째 교통수단은 1300엔버스라 불리우는 버스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1300엔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버스로 저렴하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략 1시간정도면 도착이 가능하니 상당히
    빠르게 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1300엔버스 또한 장단점을 살펴보면,
    장점 – 티케팅이 편리한대 도쿄역에 매표소가 크게 자리하고 있어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계속 배차가 되는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는 점이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단점 – 자유석이다 보니 예약이 안되는 버스로 좌석이 꽉차면 다음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문제될 건 없지만 빠듯하다면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1300엔버스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면 버스가 1시간에 4대가 있어서 15분 배차간격을 보여줍니다. 이정도면 잠깐 기다렸다 타는 수준으로 기차보다 시간이 많아서 쉽게 승차할 수 있고 시간적으로 탄력적으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많은 여행객들에게 의견을 물어봐도 이점이 가장 좋다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안내 전광판도 정확하게 여행객들이 보기 쉽게 되어있고 버스내부에는 USB충전도 가능하여 급하게 배터리가 떨어졌을 때쉽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컵홀더와 고리가 있어서 작은 가방과 음료는 기본으로 놓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티켓은 클룩에서 구입이 가능한대 구입 후 사용하면 됩니다. 1가지 더 버스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JR고속벅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도쿄역 야에스 출구 근처에 있는 JR버스터미널에서 승차하시면 됩니다. 좀더 빨리 갈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이용방법은 ‘JR EXPRESSWAY BUS’ 매표소에서 티켓팅을 하고 안내받은 버스 정류장으로 이동하여 7, 8번 정류장에서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1300엔 버스

      3.전철

      세번째는 바로 전철입니다. 교통요금은 제일 싸지만 그리 추천하지는 않는 방법입니다. 배차간격도 길고 꽤나 오래걸리 때문입니다.장점보다 단점이 많긴 하지만 그래도 살펴보면, 장점 – 교통수단 중 제일 저렴합니다. 하지만 1300엔버스와 그리 많이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단점 – 열차와 비교하여 2배 이상 이동시간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짐이 많고 큰 경우 이동시 매우 불편함 점도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도쿄역에서 가는 전철 노선은 소부선 쾌속 노선이 있는데 JR에서 운영하는 일반 전철을 탑승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전철로 교통카드인 Suica(스이카) / PASMO(파스모) / TOICA(토이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쿄역에서 나리타공항 가는 교통수단 비교

        • 나리타 익스프레스 – 편도요금 2,800엔, 소요시간 4~50분
        • 1300엔버스 – 편도요금 1,300엔, 소요시간 1시간 20분
        • 전철 – 편도요금 1,250엔, 소요시간 1시간 30분
          일본 밤거리

          이상 도쿄역에서 나리타공항 가는 방법 3가지를 전해드렸습니다. 일본여행 시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게 되는데 위에 서술한 주 교통수단을 이용하시면 좀더 유익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듯합니다. 다양한 여행객들이 실제 이용하고 몸소 체험한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것이니 여행계획 세우실 때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획대로 이동하여 교통시간을 어기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본공항사진
          Share the Post:

          Related Posts

          서울대학교

          강남 8학군의 유래와 특징

          강남 8학군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그 유명세는 너무나도 커서 자녀의 교육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국의 최고학군이라고

          Read More